하루한끼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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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폰지기 조회 2회 작성일 2020-12-01 20:04:2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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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간 하루에 한 끼만 먹었더니, 제게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1일 1식 할 수 있으세요? 우리 신체는 음식 한 모금 먹지 않고 3주까지도 버틸 수 있습니다. 물론, 수분의 경우는 다르죠. 물 없이는 3~4일 이상 버티기 힘들 겁니다!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 세 끼를 먹어야 한다는 건 우리 모두 알고 있지요. 밥을 좀 적게 먹었다 싶으면 중간 중간에 간식을 먹을 수도 있고요. 보통 식사 후 네 시간쯤 지나면 우리의 부끄러운 줄 모르는 배꼽시계가 사나운 알람을 울리지요, 밥 달라고 말이에요!
다양한 다이어트법과 단식법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저는 30일동안 매일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너무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시도해봤는데, 지금부터 그 결과를 공유해드릴게요!

TIMESTAMPS:
1일 1식 다이어트란 1:44
1일 1식 다이어트의 장점 2:38
1일 1식 다이어트의 단점 4:05
30일 후 느낀 변화 5:30
다양한 연구 결과 6:17

#다이어트 #1일1식 #체중감량

Music by Epidemic Sound 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하루에 딱 한 끼씩만 먹는 겁니다. 이 다이어트법에는 그렇게 엄격한 규칙은 없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은 아무거나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습니다. 1일 1식만 지킨다면요.
- 다른 다이어트법과 다르게, 특별히 섭취해야 할 성분이 있는 것도 아니고 골치아픈 칼로리 계산도 필요 없습니다. 감자튀김이 먹고 싶다면, 그냥 드세요! 스파게티 한 대접이 땡긴다면, 그렇게 하세요!
-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신다면, 1일 1식 다이어트는 조금씩 꾸준한 효과를 내는 방법이므로 식사량을 적당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몇 일 시도해보니, 제 몸이 변화된 식습관에 금방 적응하는 것을 느꼈고, 식욕도 우려했던만큼 폭발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몇 일이 경과한 후, 위가 줄어들어서 하루에 한 끼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된 것입니다.

- 다이어트 시작 후 몇 일 동안에는 공복통을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꼬르륵 소리가 나더니 나중에는 경련통까지 왔습니다.
- 첫 주에는, 마냥 쇼파에 누워서 하루종일 넷플릭스나 보고싶었습니다. 몸의 활력이 부족했고 무기력했습니다.
- 30일간의 다이어트가 끝나고, 실제로 체중이 몇 키로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 날씬해지고 건강해져서 좋았고 평소 같았으면 작심 3일이 됐을 다이어트를 그렇게 쉽게 해낸 것이 자랑스럽기까지 했습니다.
-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 중에는 이러한 간헐적 단식이 여성과 남성에게 다르게 작용한다는 내용도 있었는데요. 여성은 남성보다 더 많은 철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 각종 연구 결과에 대한 정보도 읽었습니다. 서스캐처원 대학 연구진이 2017년 진행한 연구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 “서스캐처원” 이름이 맘에 들어요. 연구진은 제2형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1일 1식 다이어트가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체중과 혈당수치 감소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 비만인 사람들이 이 다이어트를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는 연구들도 있습니다.
- 안전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1일 1식이 본인에게 맞는 방법인지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는 것만 기억해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장담하고, 저는 제가 달성한 체중 감량에 아주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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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하루 한끼 아무거나 먹고 싶은 거 먹으면서 살빼기 | 먹는대로 찌고 빠지는 영상

먹는대로 찌고 빠지는 효과
근데 이거 안 좋은게 똥이 잘 안나옴..
그냥 간혈식 다이어트를 하는게 좋을 듯

아침 점심 저녁 조금씩 챙겨먹고 6시 이후 안먹어서 공복상태를 오래 유지하기! 똥도 잘 싸기
다음에 이렇게 해야겠다...!

#하루한끼다이어트

강력한 1일 1식: 하루 한끼, 이렇게 먹어야! - 간헐적 단식 23:1로 보다 효과적인 체중감량과 인슐린저항성 개선하는 방법

1일1식, 23시간 단식하고 먹는 한 시간 동안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체중감량에 보다 효과적이고 인슐린저항성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킴스헬스톡에서는 새롭게 발견된 건강과 관련된 알아두면 좋을 만한 정보들을 쉽게 정리해서 바로바로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e-mail: kimshealthtalk@gmail.com (질문은 댓글로만 받습니다!)

참고문헌
- Moore, J., and J. Fung. 2016. The Complete Guide to Fasting: Heal Your Body Through Intermittent, Alternate-Day, and Extended Fasting: Victory Belt Publishing.
- Thompson, C. 2018. The Art of Intermittent Fasting: How to Lose Weight, Shed Fat, and Live a Healthier Life: Independently Published.
- 나구모 요시노리. 2012. 1일1식: 내 몸을 살리는 52일 공복 프로젝트 . 위즈덤하우스
- Berg, Eric. (2017) Dr. Berg's New Body Type Guide: Get Healthy Lose Weight \u0026 Feel Great. Eric Berg, DC. Kindle 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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