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관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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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비어본 조회 0회 작성일 2021-08-05 11:53:3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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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 sub.] 상위 1% 성공한 사람들의 획기적인 시간관리법 | 시간관리 잘하는 법, 자기관리

전 페이스북 마케팅 책임자이자, 스타트업 전문가 \r
랜디 저커버그(Randi Zuckerberg)가 개발하여 \r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비즈니스맨들에게 폭발적 반응을 얻은
획기적인 시간관리법

✔ 참고 서적 : 랜디 저커버그 『픽 쓰리』
✔ 더 알아보기 : http://bit.ly/30bVIZZ

#시간관리법 #자기계발 #랜디저커버그 #픽쓰리 #책식주의 #책 #번아웃 #멀티태스킹 #자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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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Time Management Skills used by Successful Top 1% | How to Effectively Manage Time

Effective Time Management Method developed by Randi Zuckerberg, a Startup expert, former Marketing Executive in Facebook which received so much support from successful businessmen around the world

✔ Referred Book : 『Pick Three』 by Randi Zuckerberg
✔ View More : http://bit.ly/30bVIZZ\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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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 방법 | 독일 사람들의 시간관리법

#시간관리 #부자 #자수성가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이 책의 저자 '자이베르트' 교수는 독일에서 시간 관리로 유명한 교수입니다. 지금부터 교수가 말하는 시간 관리의 노하우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
1초 2초 3초...
지금도 시간은 흘러가고 있다.
이러한 시간은 우리에게 어.떠.한. 존재인가?
늘 부족한 것?
혹은 늘 남아도는 것?
이것도 아니면 단지 인류(또박)가 만들어낸 허상?
전부 맞는 말이다.
그러나 시간의 진정한 가치는
‘모.두.에.게. 공평하게 흐르고 있다’는데 있다.
누구나 살아오면서
몇 번 아니 수백 번씩 들어본 말이 있다.
“시간은 금이다.”
우리는 똑같은 말을 부모님, 선생님, TV, 책을 통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반복해서 들어왔다.
그러나 우리는 이 말을 너무 자주 들어온 탓에
그냥, 단지, 한쪽으로 흘려보내 버리고 말았다.
그러나 이제는 진지하게(또박) 생각해 보아야 한다.
‘우리는 정말 시간을 금처럼 사용하고 있는가?’
미국 건국의 아버지 ‘벤자민 프랭클린’은 말했다.
“똑같이 출발하였는데, 세월이 지난 뒤에 보면
어떤 이는 성공하고, 어떤 이는 낙오되어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두 사람의 거리는
좀처럼 가까워질 수 없게 되었다.
이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 했느냐’에 달려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시간을 잘 활용했다고,
금처럼 사용했다고 할 수 있을까?
이를 알아보기 위해, 자이베르트 교수의
책 ‘독일 사람들의 시간 관리법’을 들여다보았다.
자이베르트 교수는 시간 관리의 핵심을
목표, 계획, 우선순위 이 세 가지 키워드로 지정했다.
그리고 이 키워드에 맞춰
시간 관리를 설계하라고 조언한다.
지금부터 교수가 말하는 설계 요령을
총 세 단계로 나누어 알아보자.

1단계, 동기부여가 되는 목표를 세워라
목표는 모든 행위를 측정하는 기준점이 된다.
뚜렷한 목표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계획과 업무 방법이 있더라도
결국, 불분명한 결과만 남길 뿐이다.
그러나 뚜렷한 목표 설정은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스스로 자제력을 상승시키며,
가장 중요한 것에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렇다면 목표 설정은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 것일까?
우선, 인생의 꿈과 같은
포괄적인 목표를 5개 정도 설정한다.
“10년 안에 나만의 책을 출간하기”
“5년 안에 연 매출 10억짜리 사업 일구기”
“3달 안에 10kg 감량하기” 같은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목표일수록 좋다.
큰 목표를 정했다면, 이제 이 목표들을
좀 더 구체적인 목표로 세분화해보자.
당신의 목표가
“5년 안에 연 매출 10억짜리 사업 일구기”라면
이 계획을 가능한 자세히 분류한다.
예를 들어 ‘사업 플랫폼은 유튜브에서 시작하기’,
‘재무제표 마스터 하기’, ‘사업 지원 제도 알아보기’
등으로 말이다.
그 후 당신이 이렇게 분류한 목표에서
각각 실제로 행할 지침을 써본다.
‘일주일에 두 번 영상 업로드 하기’
‘일주일에 두 번 재무제표 공부하기’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등등
그리고 이렇게 정한 지침들의 우선순위를 매긴다.
‘영상 업로드가 1순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이행이 2순위’,
‘제무재표 공부는 3순위’와 같이 말이다.
그리고 이 세부사항들에 각각 얼마나 시간을 할애할지,
언제까지 완료할지 명확한 기한을 정해둔다.
여기까지가 시간 관리 설계의 1단계이다.
이렇게 1단계를 정했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자.

2단계, 계획을 반드시 문서화 하라.
우리는 1단계를 통해
미래의 시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1단계에서 정한 계획을
체계화된 문서로 정리해보자.
문서로 정리된 계획은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잡다한 것들에 신경을 쓰는 시간을 줄여주고,
이렇게 확보된 시간은 예기치 못한 일을 위한
예비 시간도 마련해 준다.
장점들이 너무 많아서 숨이 막힌다...
문서화의 첫 번째는
계획을 다시 하루 단위로 나누는 것이다.
‘전날 처리하지 못한 일’, ‘이미 정해진 약속들’,
‘매일 주기적으로 해야할 일’ 등등
그 후 각 일들의 소요시간을 적는다.
‘영상 제작 하루 4시간’, ‘재무제표 공부 3시간’,
‘전날 처리하지 못한 일 2시간’ 등으로 말이다.
그리고 반.드.시! 남는 시간을 만들어두도록 하자.
우리가 지금껏 살아오며 세운 계획들이 실패한 이유는
주어진 시간을 100% 다 활용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남는 시간 없이 짜여진 계획은
실천이 절.대.로. 불가능하다.
예상치 못한 일, 지인의 결혼식,
그 밖의 시간도둑들 때문에
시간을 100% 활용하는 것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말이다.
교수의 조언에 따르면
부여된 모든 시간의 60% 정도만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한다.
나머지 40%는 다른 예상치 못한 일,
계획에서 초과한 일들을
커버하는 데 사용하도록 남기는 것이다.
그렇게 해야
시간에 쫓겨 허덕이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생략하거나 위임할 일을 결정하자.
모든 계획을 세우고 문서화한 뒤,
꼭 하지 않아도 되거나
동료, 가족들에게 위임해도 될 일을 걸러내는 것이다.
그러나 위임은 반드시 신중하게 하도록 해야 한다.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미처리된 일을
우리가 전부 떠맡아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3단계, 우선순위를 확실히 분석하라.
혹시 바쁘게 하루 일과를 보냈을 때,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지 않은가?
‘오늘 그렇게 열심히 일했는데도
정작 중요한 일은 마치지 못했구나...’
우리가 흔히 성공했다고 하는 사람들도
사실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그들은 우리와
결정적인 차이가 몇 가지 존재하는데,
그것은 확실한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것,
정해진 시간 동안 오직 한가지의 일만을 수행하는 것,
그리고 우선순위를 확실하게 분석하는 것이다.
급한 마음에 우선순위 없이
중구난방으로 일을 처리하다 보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일들에
더 몰두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의 시작 전
중요도에 따라 순서를 정하는 것이 꼭.꼭. 중요하다.
이때 교수는 ABC 분석법을 활용하라고 이야기하는데,
ABC 분석이란 가장 중요한 일을 A에,
그 다음 중요한 일을 B에
그리고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일을
C로 분류하는 것을 말한다.
A는 당신만이 이 일을 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결코 넘겨줄 수 없는 일
그리고 완수했을 경우 가치가 가장 큰 일이다.
B는 중요하지만 위임할 수 있으며,
완수했을 경우 도움이 되는 일이다.
C는 당신에게 있어 가장 낮은 가치를 지닌 일이다.
그럼에도 업무량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일이다.
이렇게 중요도에 따라 일을 분류하고,
우리가 각각 A, B, C에 소요한 시간을 살펴보자.
우리는 이를 통해 업무의 중요도와 소요시간을
일치시키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보통 중요하지 않은 C의 일에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하고 만다...
따라서 A, B, C로 일을 구분하여,
각각의 일에 할애할 시간을 확실히 분류하고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보도록 하자.

이렇게 세 단계의 시간 관리 방법은
우리에게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고
따라서 더 여유 있고
빠른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견인한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제공되는 시간을
당신에게 더욱 유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이제 당신 손에 달려 있는 것이다.

이처럼 책 ‘독일 사람들의 시간관리법’은
시간 관리에 대한 교수의 노하우가
총 90페이지로 압축되어 담겨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시간 관리 요령 말고도
다양한 요령과 철학들
그리고 자가 테스트들이 책에 들어있으니,
도서관이나 서점을 통해
꼭 한 번 읽어보았으면 합니다.
지식한잔도 이 책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많은 시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여유 있는 삶을 살아가길 기원하며
영상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Kevin MacLeod의 Deliberate Thought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4.0/)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출처: http://incompetech.com/music/royalty-free/?keywords=deliberate+thought
아티스트: http://incompetech.com/

문서를 보며 웃는 남성 (02:46~02:57)
넥타이 매는 남성 (04:15~04:29)
숲을 걷는 사람 (05:54~06:10)
“Stock footage provided by Videvo, downloaded from www.videvo.net”

늙지않고 살찌지않고 병들지않는 24시간 관리법

인간의 서캐디안 리듬은 24시간 11분이라는 사실이 최신 연구로 밝혀졌다. ...



체내 시계에서 수정(Quartz) 역할을 하는 것이 시계유전자다. 시계유전자에서는 시계 단백이라는 단백질이 만들어진다. 시계 단백이 규칙적으로 늘거나 줄어드는 것이 체내 시계이ㅡ 리듬이 된다.



약간의 차이가 나는 인간의 서캐디안 리듬과 하루 24시간을 맞추는 기능을 아침에 일어나서 쐬는 햇빛이 해준다. 즉 아침 햇빛을 쐬면 모시계가 초기화되어 체내 시계가 새로운 리듬을 새기기 시작한다.



솔방울샘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분비하는데, 모시계가 솔방울샘에 신호를 보내면 멜라토닌 분비가 멈추고 그와 동시에 약 15시간 후 멜라토닌이 늘어나도록 만드는 스위치가 켜진다. 양질의 수면을 위한 스위치는 아침에 미리 켜진다는 뜻이다.

자시계를 정확하게 작동시키는 세 가지 스위치; 첫 번째는 모시계가 보내는 신호다. (아침 햇빛) ... 두 번째는 식사다. ... 세 번째는 운동이다.



한 번 리듬이 깨지면 1시간을 바로잡는 데 약 하루가 걸린다고 한다.

앞서 살펴본 Bmal1이라는 시계유전자에는 지방을 축적하는 효소를 늘리고,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전환하는 효소를 줄이는 기능이 있다. Bmal의 수치를 살펴보면 오전 6시경에 낮아지고, 오후 3시경까지 비교적 낮은 값을 보이다 이후 조금씩 상승해서 오후 9시를 넘으면 급격하게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새벽 2시경까지는 높은 상태를 유지하다 아침이 되면서 다시 내려간다. 이는 같은 칼로리를 섭취해도 낮보다 밤에 지방이 되기 쉽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장수유전자를 자극하면 만들어지는 '시르투인 단백'은 시계유전자를 자극하면 만들어지는 시계 단백의 흐름을 돕는데, 이른바 장수유전자가 체내 시계의 성능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

인간의 신체는 약 60조 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각 세포에는 같은 양의 유전 정보가 들어 있다.... 하지만 2만 3,000개의 유전자가 모두 기능하는 것은 아니다. 뇌에서는 '뇌가 되는 유전자,' 심장에서는 '심장이 되는 유전자,'가 작동해서 각각의 장기를 만들고 있다. 나머지 유전자는 기능하지 않는다. ... 최근 TV나 책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장수유전자도 현대인의 일반 생활에서는 기능하지 않는 유전자 중 하나다.



장수유전자의 다섯가지 기능

1. 활성산소의 방출을 줄인다.

2. 새로운 에너지 공장을 늘린다.

3. 아포토시스(세포의 자연사)를 조정한다.

4. 인슐린의 과다 분비를 억제한다.

5. 시계유전자와 연동되어 있다.



장수유전자를 작동시키는 세 가지 스위치

1. 조금 적게 먹는다.

2. 약간 힘든 운동을 한다.

3. 레스베라트롤을 보충해준다. (아직 연구 단계)



수면 중에 기능해서 건강 장수와 안티에이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멜라토닌과 성장 호르몬이다. 이 두 가지는 안티에이징의 2대 호르몬.



멜라토닌에는 크게 다음 세 가지 기능이 있다.

1. 수면 유도

2. 항산화

3. 면역력 강화



어른의 성장 호르몬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기능하는 '만능 호르몬'인 셈이다. (이게 '아미노산'을 세포에 공급시켜 근육, 피부, 내장, 기관을 낡은 세포에서 새로운 것으로 교체시킴)

성장호르몬 분비를 늘리는 세 가지 방법은

1. 성장 호르몬은 배고플 때 분비된다

2. 적당한 스트레스

3. '약간 힘든 운동'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 맞추기

음악 : 플로우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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